인간관계에 관한 공감 팁 Part 2

조회2048 ·  공유0

6. 부정적인 사람을 멀리 하세요.
사람은 긍정과 사랑을 가지고도 살기가 어렵습니다. 현실은 매우 잔혹하고 더럽습니다. 부정적인 사람들 주변에 있으면 객관적인 능력이 좋아질수도 있는데도 불구하고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는 잘될거야.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사람 사귀고 열심히 운동하니까 언젠가는 세상이 나를 알아줄 날이 있겠지. 하는  사람과 나는 뭘해도 안되. 나는 공부도 안하고 사람도 싫고 운동하기도 싫은걸. 세상은 나를 알아주지 않는 걸. 하는 사람의 차이는 엄청난 차이를 만듭니다.
사람은 객관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긍정과 사랑을 가져야 합니다. 내가 비록 키도 작고 학벌도 없지만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 이런 사람들을 친구로 사귀세요. 그런 사람들과의 교제는 나의 모습을 한단계 업글해줘요. 사랑과 긍정이 많은 사람들 주변으로 가면 나도 긍정과 사랑이 많은 사람 대열로 갑니다. 그리고 나 자신도 스스로 그렇게 바뀝니다.


7. 내가 어떤 사람인가 알고 싶으면 친구를 보세요.
내 주변의 친구들이 깡패고 술만 먹고 다니고 그런 놈들이다. 나도 그럴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친구따라 강남간다. 이말이 얼마나 무섭냐는 말인가 하면 학자 주변에 학자친구들이 있고 깡패 주변에는 깡패친구들만 있어요. 나 자신을 대해서 알고 싶으면 나랑 가장 친한 베프를 보세요. 그 사람의 얼굴이 내 얼굴입니다. 유유상종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에요. 비슷한 모습을 하는 사람끼리 인간관계를 맺습니다. 아울러 상대방을 알고 싶으면 상대방의 베프를 만나보세요. 그러면 답이 보입니다.


8. 선한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은 선인이고 악한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은 악인이다.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사람은 선인입니다. 착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람이 착한사람이에요. 악인들은 착한 사람을 보면 시기하고 질투합니다. 왜냐면 착한사람은 어디에다가 둬도 빛이납니다. 빛이 나는 사람은 외모 옷 학벌로 만들어지는게 아니에요. 섹시한 뇌 원칙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보면 사람들은 좋아합니다. 착한 사람은 잘못을 저지르면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며 용서를 구합니다. 악한 사람은 잘못을 저지르면 내가 그런 짓 한적 없다고 발뺌을 빼며 내 탓이 아니다고 합니다.
선한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람은 사람을 사랑으로 대합니다. 악한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득을 줄 사람을 좋아하고 사랑합니다. 그 이득에 조금이라도 손상을 주는 사람을 보면  파멸을 이끌어가려고 합니다. 선한 사람은 손해를 보면 손해봤다. 어쩔수 없다. 다음에는 이런 손해를 보지 않아야지. 하고 끝납니다. 선한이들은 복수는 복수를 낳을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손해를 보고 난뒤에 다른 사람을 원망하면 나의 분노때문에 내 몸을 상할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손해를 입지 않도록 계획을 잘 세워야 하지 다음번에는 손해 안볼수 있을거야. 좋은 경험이라고 합니다.
악한 사람들은 그것을 절대로 잊지 못합니다. 반드시 이 원수를 갚아야하지 합니다. 돈이라는 것은 없다가도 생기는 것 입니다. 상대방이 악한 짓을 해서 내가 손해를 보더라도 그 분노를 너무 오래 담아주지 마라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너무 미워하면 내 삶에 지장이 생깁니다. 복구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을 택하되 그 손해를 다시 복구할수 없다면 잊어버리는 말입니다. 악한이는 악한 짓을 하다가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악한 사람들이 잘 사는 것 처럼 보여도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악한 짓한 사람은 세상이 압니다. 사람들이 악한 사람들을 보고 손가락질을 하고 저런 놈을 보았나 하고 욕을 합니다. 성공은 부로만 하는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하는 것입니다. 부를 얼마나 갖고 권력을 얼마를 가졌다 하더라도 올바른 성공이 아닙니다. 성공은 만인의 인정을 받을때 그게 진정한 성공입니다.


9. 내 인생은 짧습니다.
인생은 길지 않습니다. 시간은 금방 금방 흘러갑니다. 젊은 그대도 나중에 늙습니다. 꿈이 있다면 지금 하세요. 사람은 늙어서 후회하는게 뭐냐면 젊을때 그 사람한테 차일지라도 고백해볼걸 아 그때 그일을 도전해볼걸 하는 겁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지금 고백하세요.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 지금 전화기를 들고 전화하세요. 설사 실패할지라도 후회는 안할겁니다. 좋은 추억으로 남아 있을 겁니다.
인생은 길지 않습니다. 시간은 금방 흘러가고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만나세요. 지금 돈이 없고 내가 볼품없다고 주저하지 말고 그냥 내 모습 있는 그대로를 사랑해줄 사람을 만나세요. 내가 잘나갈때는 만인이 좋아하지만 내가 못나갈때는 나혼자 남아요. 조건보고 오는 사람은 조건이 사라지면 사라집니다. 그러니 못난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나세요.


10. 내인생은 내 책임입니다.
인생을 살게 될때 남탓 하지 마세요. 지금 세상이 더럽고 추하죠. 근데 이 세상이 존재할때 부터 세상은 더럽고 추했습니다. 세상이 더럽다고 나를 못알아준다고 원망하지 마세요. 더럽고 추하고 그런 가운데서도 사랑과 정의를 꿈꾸는 사람들은 존재했습니다. 밥도 못먹고 눈치먹고 살았던 사람들도 그 역경을 견디고 성공했어요. 지금 당신이 어려운 건 당신 탓이 아니지만 당신이 힘든 건 당신 탓이 아니지만 내인생은 내책임입니다.
객관적 상황이 어려운건 내책임이 아니고 사회책임이죠. 경제상황이 어려워서 취업이 어려운건 세상책임입니다. 근데 포기하고 절망하는 것은 내 책임입니다. 내인생의 주체로서 긍정과 사랑을 포기하는것은 나를 포기하는것이죠. 긍정과 사랑을 가지고 열심히 살다보면 언젠가는 내꿈이 이루어집니다. 사회가 더럽죠. 사회가 더러우면 투표를 하시고 저항하세요. 결코 포기하지 말고요.
내가 지금 어렵죠. 그렇지만 내인생을 포기하지 마세요. 내인생의 주인공은 나고 내인생은 내책임입니다. 내가 책임질거면 그거 해도 괜찮고 내가 책임 못지면 그거 못하는 거죠. 가만히 있어라. 가만히 있으면 망합니다. 내 인생에서 남의 선동은 들을 필요 없는겁니다. 가만히 있어라 하면 저항하고 내가 하고 싶은게 있으면 돈 벌면서 하시면 됩니다. 그게 십년이 됐든 이십년이 됐든 버티면 나의 것이 됩니다. 


끝까지 저항하면 끝까지 노력하면 끝까지 인내하면 언젠가는 당신은 당신인생의 주인공이 되고 당신을 도와줄 조력자들을 만나게 될것입니다.

출처 : http://todayhumor.com/?bestofbest_182494

 

☜★☞
토픽글19·구독자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