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에 관한 공감 팁 Part 1

조회1985 ·  공유6

pixabay

1. 인간관계는 give & take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은 이기적인 동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경영마인드는 내가 하나 씨앗을 뿌리면 10개의 수확을 얻을수 있다고 말합니다. 착각입니다. 한개의 노력을 하면 한개의 수확물이 나옵니다. 인간관계도 그렇습니다. 내가 하나의 일을 하면 하나의 결과물이 따라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길 뿌린데로 거두리라. 라는 말이 있죠. 우리는 살아갈때 사랑의 자세를 가지고는 있지만 상대방의 행동에 따라 대우를 해줘야 합니다. 한번은 실수지만 두번째부터는 실력이고 고의 입니다. 사람을 상대할때 한번은 기회를 줄 필요는 있지만 두번은 참지 마세요. 과거에 살인을 면하려면 세번은 참으라 말하지만 현재는 두번 참으면 호구 됩니다.

pixabay

2. 사랑하는 상대방이 생겼거든 약자에게 어떻게 대우하는 것을 보세요.
사랑하는 연인이 생겼습니다. 그 상대방이 인간답게 나를 사랑해줄 사람이라는 알고 싶으면 장애인이나 노인등 사회적 약자에게 어떻게 대우하는가를 보면 됩니다. 자기보다 약자한테 하는 행동이 훗날 당신에게 돌아올 행동입니다. 그 사람의 바닥이 올때 그 사람이 붕괴될때 나오는 더러운 행동의 최저 기준선이 바로 약자한테 하는 행동이 최저 기준치 에요.
사랑을 하게 되면 더 많이 사랑하는 쪽이 약자가 됩니다. 그때부터 사람의 관계는 비대칭적이 됩니다. 90%의 사람들이 더 사랑하는 쪽에게 자기 욕구대로 사람을 바꾸어 놓으려고 합니다. 한없이 맞춰주다가 한쪽이 엄청난 상처를 입고 사랑을 접게 됩니다. 그러지 마세요. 사랑은 대칭적 관계고 서로 맞춰주는 것이지 혼자 희생하려 하지 마세요. 혼자 희생하려다가 엄청난 상처를 입습니다.
당신의 연인이 당신을 강제하려거나 당신을 겁박한다면 단호하게 대처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자존감은 상처 입어요.

imcreator

3. 최우선이 무엇인지 파악하세요. 

사람이라는 것은 항상 우선 순위라는 게 있습니다. 나 > 가족 > 친구 > 동료 > 일반 사람들. 입니다. 우리는 성인이 아닙니다. 성인은 누군가가 압박을 가하더라도 상처입지 않아요. 우리는 보통인간입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친구보다는 가족을 더 중요하게 여기고 가족보다는 나를 중요하게 여기세요. 당연한 말인데 우리는 보통 가족을 위해 희생하라는 말을 듣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가족은 해체 됩니다. 나이를 먹고 나면 성인은 독립하여 새로운 가정을 꾸리게 됩니다. 그러한 과정속에서 개인의 삶을 만들어갑니다. 이 개인의 삶은 가족이라도 해도 책임져주지 않아요. 그러니 꿈이 있다면 쭉 밀고 나가고 가정의 일보다는 내일을 중요하게 여기세요. 내꿈은 내것입니다. 누구도 내 꿈을 대신 이루어 주지 않아요. 

imcreator.

4. 인간관계에서 해로운 사람을 빨리 쳐내세요.
사람들 중에는 상대방이 약하다고 상대방이 모자라다고 압제하고 폭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당당하게 요구하시고 당당하게 대처하세요. 그런 사람들 대다수는 당당하게 나가면 쫍니다. 포용과 미련함은 다른 겁니다. 포용은 상대방이 잘못을 저지르고 용서를 구할때 그 용서를 받아주는 것이 포용입니다. 상대방이 잘못을 저지르고도 당당하다면 그 사람은 다시 보지 말아야 할 사람입니다. 용서를 구할때 내가 잘못했어. 미안해 하면 그것을 한번정도는 받아줘야 하지만 반복된 폭언과 폭력앞에서는 철저하게 대항해야 합니다.
그리고 두번 다시 쳐다도 보지 마세요. 그리고 폭언과 폭력은 법적인 도움을 받길 바랍니다. 일단 녹음과 녹취 그리고 상해진단서과 같은 증거를 최대한 수집하고 변호사를 찾아가거나 법률구조공단을 찾아가서 무료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존감 도둑들 좋은 말을 이상하게 하는 인간들이 있죠 xx씨 옷이 이뻐 할것을 xx씨는 옷에만 신경쓰나봐. 맨날 옷만 바뀌네 이런 뉘앙스를 풍기는 사람들 무시하거나 당당하게 말을 하세요. xx씨가 내 옷 사주는데 보태줬냐고. 자존감을 깎는 사람이 있다면 만나지 마시고 만나야 한다면 당당하게 대처하세요.

pixabay.

5. 사람을 판단할때는 태도를 보세요.
우리는 외모와 학벌과 돈을 봅니다. 저 사람 멋지네. 하고 말이죠. 근데 오래갈 사람들은 태도를 봅니다. 저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는 가를 보죠. 쉽게 말해서 외모와 학벌 돈은 사라질수 있는 것들입니다. 나이가 들면 원빈이나 장동건도 할아버지 됩니다. 학벌이요. 학벌도 나이를 먹게 되면 빛바래집니다. 돈도 마찬가지고요. 시간이 지나면 명예도 돈도 권력도 다 허망하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남에게 웃으면서 자기 계발을 꾸준히 하는 사람은 언제든지 기회가 다시 찾아옵니다. 안올거 같죠? 그런 사람은 사회가 알아봅니다.
우리나라 사회는 실패하는 자에게 기회를 주지 않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매일 같이 노력하는 사람 매일같이 다른사람과 조화를 이루려는 사람은 옆의 사람이 도와주려고 합니다. 이게 중요한 건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자기 노력에 의해 성공하는 거 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남이 나를 도와줘야 성공합니다. 그래서 인맥 인맥하는 건데요. 인맥의 기본은 따스한 사랑이 있는 사람 주변에 사람이 모입니다. 별볼일 없어보이는 사람인데 이성들이 달라 붙는 경우가 이런경우죠. 사람자체의 매력이 있으면 사람들이 알아서 달라붙습니다. 그것은 스펙이 만들어주지 않고 사랑을 가지고 있는 사람 자기 스타일로 사는 사람에게 달라 붙습니다.

출처 : http://todayhumor.com/?bestofbest_182494

 

☜★☞
토픽글19·구독자1